얼굴 라인 개선하는 윤곽주사 효과와 체크포인트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15:31:5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날렵하게 정리된 얼굴 라인만으로도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 역시 V라인을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갸름한 턱선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도 볼살이 처지거나 눈 밑이 꺼지는 등 예쁘지 않은 라인으로 살이 빠질 수 있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윤곽라인 자체가 무너질 수 있어 일상적인 관리만으로 얼굴라인을 유지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얼굴 쪽에 지방이 축적돼 이중턱이 발달하거나 볼에 심술보가 발달한다면 일상까지 바뀔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몇몇 사람들은 얼굴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지방흡입술 등을 고려하지만 섬세한 시술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얼굴 지방흡입술의 특성상 과도한 시술로 오히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혹은 출혈 등이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수술적인 방법보다 부담을 줄이며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통해 얼굴 윤곽 라인을 살리는 시술인 얼굴윤곽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얼굴 윤곽 시술은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의 약물을 얼굴 쪽에 주입을 해 얼굴 내 지방세포가 노폐물과 함께 원활하게 배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시술로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전신마취가 필요 없어 환자의 부담이 적고 출혈에 대한 우려도 크지 않다.
 

▲ 손유나 원장 (사진=손유나클리닉 제공)

또한 아주 미세하고 가는 바늘을 사용해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나 상처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은 물론 얼굴의 지방세포를 제거해줄 수 있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을 통해 얼굴 비대칭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방이 축적된 부분에 섬세하고 집중적인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윤곽 라인을 살릴 수 있다.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은 “수술에 비해서 큰 부담감 없이 얼굴의 지방 라인을 정돈하고 다듬을 수 있는 얼굴 윤곽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흔히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본인의 얼굴에 맞는 윤곽을 찾을 수 있으면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 확대, 체형에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이 중요2022.01.28
주름 개선 리프팅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2022.01.28
위축성 질염으로 인한 소음순수술 전 정밀검사 필수2022.01.28
코재수술, 실패 원인 정확한 파악이 중요한 이유2022.01.28
눈매교정, 피부 타입과 노화 상황 고려해야2022.01.28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