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 피하기 위해서는?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4 15:26:0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 밑에 나타나는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눈 밑의 노화는 안구를 보호하는 안와지방이 중력에 의해서 처지고 늘어지면서 나타난다. 눈 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눈 밑에 위치한 눈물고랑이 패이는 것은 물론 안륜근 근육이 그대로 비치면서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의 처지고 늘어진 지방을 꺼진 부위로 재배치해 밝고 평평한 눈 밑으로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수술은 결막을 절개하고, 수면 및 국소마취로 진행된다. 수술 후에는 멍과 부기가 있을 수 있지만 결막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드러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에는 과교정이나 부족교정으로 인한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 울퉁불퉁한 모양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수술 후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와우성형외과 조종제 대표원장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시 중요한 점은 안와지방의 돌출 정도와 눈물고랑의 패임 정도를 고려해 재배치를 진행하는 것”이라며, “눈 밑의 볼록한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모두 눈 밑과 앞광대 꺼진 부위까지 골고루 재배치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조종제 원장 (사진=와우성형외과 제공)

또한 “눈 밑 지방을 떼어내어 분할해 재배치하는 경우 눈물고랑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고 울퉁불퉁할 수 있다. 눈 밑 지방 전체를 꺼져있는 부위로 고르게 이동시킨다면 울퉁불퉁해지거나 눈 밑 패임, 꺼짐 증상 등 다양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 원장은 또 “눈 밑 피부는 얇고, 다양한 조직이 존재하는 부위이므로 개개인에 맞춘 디자인과 적합한 수술 방법을 사용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때문에 저렴한 가격보다는 다양한 케이스의 수술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