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전북 장수군과 농특산물 활용 제품개발 상생협약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5:40:58
  • -
  • +
  • 인쇄
▲ 제너시스BBQ-장수군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 제너시스BBQ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전라북도 장수군과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비처 맞춤형 상용화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수군 지역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원료로 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가와 기업의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BBQ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정지역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화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장수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소스 등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장수군도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 기업이자 최고 수준의 R&D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제너시스BBQ의 전문연구 인력들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상용화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지역 농가들의 소득과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인 제너시스BBQ가 적극 나서 주어 함께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장수군과 BBQ가 오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수군의 우수한 특화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줄 제품 개발과 판로 확보에 동참해주어 매우 뜻 깊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이번 장수군과의 협약을 통해 치킨프랜차이즈 리딩기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농가들을 도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기업과 지역경제의 가장 모범적인 상생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새로운 음식 문화의 장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빽다방, 지난해 매장당 매출 3억2500만원…저가 커피브랜드 중 1위2021.12.07
우진비앤지, DSM뉴트리션과 양돈분야 전략적 제휴 파트너 계약2021.12.06
보해양조, '복분자주·매취순' 출고가↑…인상률 9%2021.12.06
코로나19 장기화…외식 줄면서 닭고기 ‘배달’ 늘었다2021.12.05
크래프트하인즈, 연말 맞아 높이 5m 크리스마스 케찹 트리 선봬2021.12.0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