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개선 위한 리프팅 시술 전 체크할 부분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15:06:0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미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지금 이목구비를 좀 더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날렵한 V라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그만큼 브이라인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 도움이 되는 제품의 소비도 늘고 있다.

그러나 이중턱 등은 홈케어 방법으로는 실제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다. 이는 피부가 처지면서 얼굴라인이 무너지는 것인데 피부에 뭔가를 바르는 정도로는 이런 현상을 막기가 무척 어렵기 때문이다.

얼굴라인을 위해서는 처진 피부를 올려줘야 한다.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적용할 수 있다.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 탄력이 떨어져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관리해주며 초음파나 고주파, 이온을 이용해 처진 근육을 올려주고 탄력을 회복시켜 주름을 완화해주는 시술이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다양한 레이저 중 슈링크 레이저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은 얼굴라인 개선과 잔주름 완화, 탄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하는데, 강력한 에너지가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며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변화를 일으키는데 도움을 준다.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가진 슈링크를 보톡스, 윤곽주사와 같은 시술과 함께 복합적으로 적용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 고강영 원장 (사진=바롬클리닉 제공)

이어 “레이저 시술은 시너지 효과를 위해 올리지오 리프팅과 함께 시술받는 경우가 있는데, 고주파 에너지를 집중시켜 약해진 콜라겐 장벽 강화와 전체적인 피부 탄력 개선 역할을 하는데 이로울 수 있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것이 아닌 피부 탄력의 근원이 되는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러한 복합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잘하는 곳이라도 충분한 시술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한 구체적인 상담과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아울러 개인에 따라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이나 부종,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도 있기에 사전에 유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성형, 의료진과의 상담·진단 충분해야 안전성 높인다2021.11.26
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2021.11.26
세분화된 눈 성형 과정…개인별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돼야2021.11.26
눈 재수술, 개인 상태에 맞게 수술 시기와 방법 결정해야2021.11.26
지긋지긋한 이중턱 고민…윤곽주사, 효과·안전성 높이려면?2021.11.26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