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수술 효과와 주의사항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5:02:3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음경 확대 수술의 의학적 적응증으로 전반적인 성기능의 부족, 저하 그리고 심리적인 콤플렉스를 나열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부부간이나 애인과의 관계에서 남성의 왜소함이나 심리적 자신감 저하로 인해 성적 만족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이 남성수술을 받게 되는 주된 동기라고 할 수 있다.

남성 비뇨기과에 성기 확대 수술을 의뢰하는 남성들을 시기적으로 구분해 보면 여성의 출산을 앞둔 시점, 결혼이나 재혼을 염두에 두고 결심하는 경우, 이혼이나 이별과 같은 이성과의 아픔을 겪는 상황 등 여러 가지 계기가 결심의 직접 동기가 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상당수에서는 평상시에도 혼자만의 고민으로 인해 스스로 위축감을 간직하고 살던 경우가 많은데 실제 남성 비뇨의학과에서 복합 음경 확대술이나 성기능 강화 수술 등을 의뢰하는 케이스들을 보면 어떠한 트리거 요소가 계기가 돼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경우가 흔하다.

그런 이유로 남자확대수술은 성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중요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눈에 보이기에 선천적으로 원래 큰 것처럼 자연스러운 면도 중요하다. 음경 확대술을 받았다는 티가 난다면 오히려 그 자체가 더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어 육안적으로 볼 때나 손으로 만졌을 때의 촉감이 자연스럽게 결과가 나오는 것이 관건이다.

과거에는 사우나에서 어떤 남성들의 중요 부분을 보면 누가 봐도 뭔가를 넣은 듯한 티가 나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형태와 촉감 그리고 실제 성기능에서의 향상 등에 중점을 둔 성기 확대술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 장수연 원장 (사진=LJ비뇨기과 제공)

동종진피 남성확대술과 길이 연장 수술(함몰음경교정수술) 그리고 귀두 확대 수술(귀두 테두리 끝만 살짝 올려주는 것이 안전한 범위내의 최대치)이 많이 시행되며 다른 마이너 남자수술들 즉, 정관수술, 포경수술, 남성 불임수술, 성기만족증 교정수술 등을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LJ비뇨기과(엘제이비뇨기과) 장수연 원장은 “동종진피 음경 확대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직후 철저한 감염 관리와 일주일부터 한 달 정도에 걸쳐 이루어지는 동종진피의 음경 내 밀착, 접착 과정이다. 이를 위해서는 철저하게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야 하며 진피 주위에 어떤 물질이든지 주입되는 것은 금기이다. 일부에서 수술 초기 혈액 추출물, 필러 등을 주사로 넣어준다고 하는 것은 절대 안된다. 수술은 원칙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남성 건강의 적’ 갱년기, 주요 증상과 예방법2021.11.29
음경 확대술, 왜소 콤플랙스 때문에 찾는 게 아니다?2021.11.26
음경 확대 수술, 대체진피나 자가지방 등 재료에 따른 차이2021.11.23
첫 단추 잘못 채워서는 안되는 남성수술2021.11.18
발기부전 고민, 약물 치료부터 수술적 치료까지2021.11.16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