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LG AI연구원과 '초거대 AI 연구' 양해각서 체결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5:44:02
  • -
  • +
  • 인쇄
▲ 왼쪽부터 윤호주 병원장,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 (사진=한양대학교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한양대학교병원과 LG AI연구원은 지난 21일 LG 사이언스파크 ISC동에서 초거대 AI 기반 의료서비스 혁신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장기적 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윤호주 병원장, 조정기 융합의료기기센터장, 배경훈 LG AI 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거대 AI 기반 의료 비전 모델 연구 및 검증, 미래 의료서비스와 요소기술 연구와 검증, 중장기적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양대학교병원은 AI 학습용 의료데이터 제공 및 자문, 미래의료 연구 수행,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을 하고 LG AI연구원은 초거대 AI 기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미래의료 연구를 위한 요소 AI 기술 개발을 제공해 양 기관의 의료 기술 발전과 보건 향상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하게 된다.

윤호주 병원장은 “한양대학교병원은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데이터중심병원 등 디지털 의료서비스를 통해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초거대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의료 연구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은 “초거대 AI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 개발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분야”라며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의료데이터의 표준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룬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대병원, 의료용 소프트웨어 품목군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환자 진료 도움되는 ‘초음파’…학회 강의 통해 충분히 실력 쌓아야
800병상 규모 시흥배곧서울대병원, 내년 상반기 착공…2027년 개원 목표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경기북부지역 노동단체와 ‘건강검진 협약’ 체결
서울대병원, 재외국민 비대면 의료서비스 개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