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수술, 조급한 결정보다 안전 위해 신중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4:54:5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가슴 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장비 등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만큼, 가슴 성형 전 병원에 대한 정보 숙지는 필수다. 가슴 성형은 전신 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가슴 성형은 체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는 가슴 확대 폭이 자가지방이식 방법보다 자유롭다는 것이 그 이유다.

보형물 삽입 가슴 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보형물 자체에 대한 안전성이 중요하다. 보형물 삽입은 가슴 박리를 통해 이뤄진다. 가슴 박리 비율은 보형물 크기 대비 120%를 이상적인 기준으로 본다. 120% 이상 박리하면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져 부자연스러우며 120% 미만으로 박리하면 보형물이 움직이지 못해 딱딱하고 이질적일 수 있다.

가슴 수술의 성공 조건으로는 자연스러운 모양, 말랑한 촉감, 가슴골, 박리 비율 등을 기준으로 본다. 가슴골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I’라인과 가슴골과 볼륨감을 형상화하는 ‘D’라인을 자연스럽게 구현하면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는 것이 병원 측 설명이다.

가슴 박리는 의료진의 경험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분야로 숙련도가 낮거나 전문의가 아니라면 만족도 역시 떨어질 수 있다.
 

▲ 김지환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의료진 숙련도만큼 중요한 분야는 가슴 보형물 자체의 안전성이다. 거친 표면 보형물을 통해 가슴 수술을 받은 이들이 희귀암인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BLA-ALCL)’ 진단을 받으면서 안전성에 대한 중요도는 더 높아졌다.

모티바의 가슴 보형물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진 실험 결과 4㎛ 이하인 제품(모티바 스무스실크)은 염증을 억제하는 T세포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디병원 김지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 성형을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의료진의 숙련도와 가슴 보형물 안전성을 모두 확인해야 만족도 높은 성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실리프팅 시술, 효과와 유의할 사항은?2021.12.08
첫 눈 성형,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2021.12.08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 관리 효과적으로 하려면?2021.12.08
눈 성형, 트임 수술과 병행 고려할 때 주의사항2021.12.08
정수리 탈모의 특징과 모발이식 효과2021.12.08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