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안전성 높이고 부작용 낮추기 위한 체크포인트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0: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쓴다면 슬림하면서도 굴곡진 라인을 원할 것이다.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고 근력을 향상하는 등 여러 방향으로 노력하게 되는데, 볼륨감이 부족한 부분은 일반적인 노력으로 보완하기 어렵다.

이에 가슴 크기가 작거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너무 처져서 볼륨감이 부족한 경우에는 가슴 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타고난 가슴 크기, 모양이 불만족스럽거나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가슴이 처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등 어떤 케이스든 가슴 성형을 통해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 성형을 할 때는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체형과 조직 상태, 모양과 크기, 탄력 정도 등 여러 부분을 모두 살펴야 한다. 이후 자연스러운 모양, 크기를 맞춰 계획을 세워야 하며 사용할 재료, 진행 방법 등을 모두 생각해야 한다.

보통 가슴 성형을 할 때는 보형물을 많이 이용하는데, 신체에서 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어 자가지방, 줄기세포를 활용하기도 한다. 자가지방은 신체 다른 조직에서 추출한 지방이므로 거부 반응이 적은데, 여기에 줄기세포까지 더하면 지방괴사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 조영신 원장 (사진=영클리닉 제공)

다만 줄기세포 가슴 성형을 진행할 때는 순도 높은 성분을 추출해야 한다. 따라서 원내에 지방, 줄기세포를 각각 추출하는 기기가 있어야 하며 극저온 세포 냉동보관 시스템, 세포 처리 장비 등 필요한 장비도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

또한 전담의 실력도 중요하다. 좋은 기기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의료진 경험이 부족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완성하기 어려우므로 줄기세포 가슴 성형 자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진행해야 한다.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가슴 성형은 개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을 계획해 진행해야 하며 오랜 기간 문제없이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이에 줄기세포 가슴 성형을 진행할 때도 의료진 실력부터 원내 시설,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여러 사항을 참고하는 게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탄력 떨어지는 피부에 리니어펌 시술 주의사항2021.12.03
같은 듯 다른 써마지·울쎄라 결합 시술 점검사항2021.12.03
탄력 개선에 도움되는 울쎄라 리프팅 주의점은?2021.12.03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