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집속 초음파 이용 울쎄라 부작용 위험 줄이려면?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0 14:41:1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하루가 다르게 노화된다. 그 때문인지 최근에는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인 울쎄라, 슈링크, 인모드 등 레이저 리프팅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비절개 안면거상술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해 피하 조직과 근육 사이인 근막층(SMAS)까지 에너지를 침투시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초음파 영상 기술을 통해 피부 두께, 구조 등을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하며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울쎄라와 슈링크는 비침습적 초음파 리프팅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효과와 유지기간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 또한 얼굴 라인 정리와 함께 지방 감소 및 피부 탄력을 높이고 싶은 경우 울쎄라와 인모드 리프팅을 병행하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김경오 원장 (사진=닥터스피부과 제공)


닥터스피부과 서판교점 김경오 원장은 “최근 안티에이징 시술이 다양해진 만큼 어떤 시술을 진행할지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시술 방법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에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리프팅 시술은 피부 층에 직접 시술해 즉각적으로 효과가 보이다 보니 피부 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 곳인지 파악해야 하며, 멍, 부기, 볼 패임 등의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킨부스터 쥬베룩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2.01.19
각기 다른 코 모양…개개인에 맞는 코 성형 선택하려면?2022.01.19
헤어라인 모발이식, 개인별 맞춤 디자인 적용해야2022.01.19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 한방 치료 방법2022.01.19
화려한 쌍꺼풀 원한다면…어울리는 눈의 조건부터 알아야2022.01.1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