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 퍼포먼스, ‘번아웃’ 스타트업 대표 위한 리부트 프로그램 진행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7 14:38:00
  • -
  • +
  • 인쇄
(사진=YD 퍼포먼스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과도한 직무 스트레스로 에너지가 고갈되는 ‘번아웃’은 그대로 방치할 경우 업무 효율 저하를 일으킬 뿐 아니라 개인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특히 성공을 향한 부담이 크고 업무량이 많은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직무스 트레스와 번아웃 현상은 빈번하게 나타난다.

이에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번아웃 현상으로 고생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건강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직무 스트레스를 진단해 맞춤형 심리 처방을 제공하는 ‘리부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은 번아웃을 경험한 리더를 위한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으로 창업 과정 중 겪기 쉬운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리더십을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1월 3일을 시작으로 4주간 스타트업 대표들이 모여 깊은 감정을 공유하며 번아웃의 원인을 찾아 퍼포먼스를 증진시키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공인 전문가인 윤동욱 YD 정신건강의학과 대표원장 겸 YD 퍼포먼스 연구소장은 “스타트업 대표들의 번아웃 예방은 조직과 개인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제대로 인식하고 조절하면 개인과 조직 모두 성장할 수 있다. 많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공정위, 한샘·현대리바트 등 '특판가구 담합 의혹' 현장조사
아크릴, 한국형 ‘AI 병원’으로 우즈베키스탄 사업 확장
폐업 상조회사 회원 대상 상품 가입 유도 발생…'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울산소방본부, 에스오일에 긴급사용정지 명령…공정 사용 정지
코웨이, 맞춤형 침대 프레임 ‘마이 프레임’ 출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