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은 간단하다? 체계적인 관리로 부작용 우려 줄여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5 14:33:3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겨울방학 시즌과 설 명절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성형수술을 하고 난 이후 멍, 부기 등을 회복하는 데에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부위를 어떠한 방법으로 수술하는 지에 따라서 회복 기간이 길게 필요하지 않을 수가 있다. 성형수술 가운데 쌍꺼풀 수술의 경우 자연유착과 매몰법은 절개법보다 빠르게 회복되며 흉터 등이 남지 않아 회복이 빠른 편이다.

특히 자연유착은 기존의 매몰법이 가진 쌍꺼풀 풀림 가능성을 낮춘 수술 방법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10개의 포인트를 잡아 실을 넣고 강력하게 고정을 하면서 쌍꺼풀의 자연유착을 유도해 자연스럽고 잘 풀리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

절개법으로 만든 쌍꺼풀의 경우 피부 조직에 손상을 가하기 때문에 눈을 감았을 때 선명한 라인이 남아 성형을 한 티가 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자연유착의 경우 눈을 감아도 원래의 눈꺼풀처럼 부드럽고 보다 자연스럽다 할 수 있다.

자연유착법은 절개법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데,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처짐이 적은 경우에 가능하다. 지방이 많고 눈두덩이가 두껍고 무거운 이들은 자연유착보다는 절개법이 적합하다. 또한 기존에 쌍꺼풀 수술을 했거나, 라인이 있지만 선명하지 않고 여러 겹이 겹치는 경우에는 자연유착을 통해서 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볼 수 있다.
 

▲ 최승호 원장 (사진=차이성형외과 제공)


차이성형외과 최승호 대표원장은 “자연유착법으로 수술을 하더라도 인라인, 인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아웃라인 등 다양한 라인으로 디자인을 해서 원하는 모습을 구현해 낼 수 있으며,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위해서는 개인별로 다른 눈의 크기와 눈매 특성을 분석한 1:1 맞춤 디자인 적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쌍꺼풀 수술을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제거와 리프팅 중 심부볼에 도움 되는 시술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 맞춤형 수술이 중요 포인트
가슴 성형 수술 후 남은 절개 흉터, 피부 상태에 따른 흉터치료 필요
인상은 물론 눈 기능적 문제도 개선하는 눈썹하거상술
모발이식 계획한다면 의료진과 신중하게 상의 후 결정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