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콕스, ‘플렉센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허가 신청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4 14:18:27
  • -
  • +
  • 인쇄
▲ 메디콕스 CI (사진=메디콕스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메디콕스는 플렉센스의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허가 신청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메디콕스는 진단키트 개발 및 생산업체 플렉센스의 항원 및 항체 제품에 대한 국내 및 유럽 전 지역 독점판매, 유통 권한을 확보하고 있다.


메디콕스는 고유의 효소면역진단법인 악셀 엘리사(ACCEL ELISA) 진단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플렉센스의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가 최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1’에서 글로벌 바이어 및 진단기기 개발업체들을 대상으로 호평을 받는 등 탁월한 제품 성능이 검증되고 있는 만큼, 식약처 수출허가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플렉센스와 협력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유럽CE 인증을 취득한 플렉센스의 중화항체 진단키트는 중화항체 보유여부에 대한 정성적 진단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곧 중화항체 생성 여부를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까지 출시해 해외 인증 절차까지 다이렉트로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최근 독일의 의료기기 전시회를 비롯해 각종 비대면 미팅 등을 통해 마련된 글로벌 업체들과의 미팅 과정에서 플렉센스의 악셀 엘리사(ACCEL ELISA) 진단키트 플랫폼은 더 빠르고 정확한 진단 프로세스를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인 대안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수출허가 신청이 완료되는 대로, 해외 주요 진단기기 개발업체 및 진단서비스 랩들과 제품 공급 및 기술 플랫폼 제휴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해외 사업을 추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장마철 보청기 관리 방법
뷰노 “AI 심정지 예측기기, 비급여 시장 진입”
씨엠랩, 노인성 황반변성 전자약 개발사업 복지부 지원 과제 선정
뷰노, SK C&C·루닛·딥노이드와 ‘의료AI 얼라이언스’ 구성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사우디 의료기기 인증 획득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