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 등 첫 성형 발걸음은 본인에게 맞는 방법 우선돼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3:38:1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대학 입학만큼 관심이 많은 것 중 하나가 성형일 것이다. 대학 입학 전 외적인 고민들을 개선하고자 수험생들이 성별에 구애 받지 않고 눈·코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특히 성형수술 중 눈·코 수술은 한눈에 봐도 쉽게 외적인 변화를 불러일으켜 수요가 늘 많은 편이다.

눈 성형은 쌍꺼풀 수술이 대표적이지만 그 외에도 눈매교정이나 트임성형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눈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코 성형은 콧대를 높이는 것 외 비염, 비중격만곡 등 기능적인 부분 또는 넓은 콧볼을 줄이는 콧볼 축소나 들려진 들창코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수술이 있다.

더불어 눈·코 수술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작용을 가져오기 때문에 첫 수술에 앞서 비용적 메리트에 쉽게 흔들릴 수 있다. 이럴 경우 수험생 이벤트 내용이나 혜택 등에 많은 비중을 두고 병원 선택을 하기 쉽다. 하지만 성수기 시즌이라 해서 염두할 부분은 비용적인 부분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 정태영 원장, 박범 원장 (사진=코노피의원 제공)

단순히 비용적인 부분만 의존해 수술을 진행할 경우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수술 후 부작용으로, 재수술이 필요하게 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아지기 때문에 이처럼 첫 성형을 시작하는 수험생들은 눈·코 수술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코노피의원 정태영 원장, 박범 원장은 “수험생 눈·코 수술에 대한 수요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높지만 첫 성형의 발걸음인 만큼 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자연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얼굴 라인 개선하는 윤곽주사 효과와 체크포인트2021.12.03
탄력 떨어지는 피부에 리니어펌 시술 주의사항2021.12.03
같은 듯 다른 써마지·울쎄라 결합 시술 점검사항2021.12.03
탄력 개선에 도움되는 울쎄라 리프팅 주의점은?2021.12.03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