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눈 성형수술, 자연스러운 결과 위해 개인 특성 고려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3:09:2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눈 성형수술을 많이 고려한다. 특히 남성은 화려하고 선명한 라인보다 인위적이지 않고 얇은 쌍꺼풀, 느끼하지 않고 남성적인 매력을 부각시키는 데 초점을 두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남자 눈 성형수술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남자 눈 성형수술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위해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1, 2mm 정도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술하는 방법, 두 번째, 쌍꺼풀 없이 눈매교정만 원하는 경우 무쌍 느낌은 유지하면서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도록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을 조절하는 방법, 세 번째 부드럽게 보이는 쌍꺼풀 라인을 만들면서 눈매 교정을 병행하는 방법이 있다.

더블픽스 자연유착법은 일반 매몰법과 달리 바깥으로 매듭짓고 속으로 또 한 번 단단히 묶어주는 방식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든다. 텐포인트 절개법은 피부 절개를 통해 늘어진 피부, 근육 등을 필요한 만큼 제거하고 확실한 유착을 유도해 쌍꺼풀 라인을 더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풀림 현상을 개선한다. 다크서클을 개선시키고, 생기 있어 보이는 눈매로 거듭나게 하는 눈 밑 지방 재배치도 있다.

이외에도 중년 눈 성형 방법은 눈썹 부위에서 처진 눈 윗꺼풀을 당기는 ‘눈썹 하거상술’,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조절하고 처진 피부, 눈가 주름을 개선하는 ‘상안검’, 처진 눈 밑 피부와 지방을 개선하는 ‘하안검’ 등이 있다.
 

▲이석현 원장 (사진=아이컨텍성형외과의원 제공)

눈 성형 후 쌍꺼풀 라인이 작거나 크고, 양측 라인이 다른 경우 눈 재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눈 재수술은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풀린눈/겹주름 교정, 비대칭/라인높이 교정 등 다양한 방법들로 진행된다.

아이컨텍성형외과의원 이석현 원장은 “절개 트임, 눈매 교정 등 다양한 눈 수술 방법으로 남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눈 성형 잘하는 곳이 어디인지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 곳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수술 후 사후관리를 철저히 진행하는 곳인지 체크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자 눈 성형 방법은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진행해야 한다. 남자 피부는 여자보다 두껍고 지방이 많은 경향이 있어 이러한 특성과 현재 눈 상태, 개인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자신이 희망하는 눈 모양에 대해 우선 꼼꼼히 파악하고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순환 저하로 생긴 차갑고 단단한 셀룰라이트 관리 팁2021.10.18
깊어지는 주름 고민…리프팅 시술, 개인 상황 맞게 진행해야2021.10.18
다크서클 개선하는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이란2021.10.18
가슴 성형수술, 심미‧안전성 위해 보형물 선택 신중해야2021.10.18
남자 수염 제모,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고려할 사항은?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