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개개인 맞춤 수술 필요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3:03:1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 ‘바디프로필’로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기 위해 몸매 관리에 집중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몸매 관리는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으로도 가능하지만 가슴에 볼륨감이 없는 경우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만들기 어려운 가슴을 확대하기 위해 가슴 성형수술을 대안책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가슴 확대 수술은 여성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의료 솔루션으로 많이 성행되는 만큼 가슴 수술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해당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 중 하나는 바로 피막구축(구형구축)이다. 피막구축은 사람 몸의 면역계가 이상 반응을 일으켜 이물질을 둘러싼 막이 두꺼워지는 현상이다. 이러한 가슴 수술 부작용 걱정 없이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개인 맞춤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가슴 성형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의 몸 비례와 타입, 요구 조건과 함께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소견이 함께 이루어져야 하며, 의료진이 상담 후 고객에게 가장 이상적인 가슴 보형물을 제안해야 한다.

가슴 수술에서 사용되는 가슴 보형물 중 멘토 보형물, 모티바 보형물, 세빈 보형물은 볼륨감은 물론 촉감,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대체적으로 가슴둘레가 작은 한국, 아시아 여성들의 가슴 라인을 풍만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각기 다른 여성들의 체형을 고려해 제작됐다.
 

▲윤홍상 원장 (사진=프리티성형외과의원 제공)

고객에게 맞는 가슴 보형물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고해상도 FULL HD 내시경 장비가 이용돼야 한다. 이 장비는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며,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통증과 출혈을 최소화시켜준다.

프리티성형외과의원 윤홍상 대표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다른 이들 가슴 성형 후기에 집중하는 것보다 가슴 성형 잘하는 곳이 어떠한 지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숙련된 담당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 봉합, 소득 등을 체크하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에 더욱 집중하는지, 최첨단 의료시스템을 통해 가슴 성형을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은 여성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가슴 성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가슴 수술 부작용 발생 및 가슴 재수술의 두려움으로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를 위해 가슴 성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고, 안전을 생각하는 의료기관인지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순환 저하로 생긴 차갑고 단단한 셀룰라이트 관리 팁2021.10.18
깊어지는 주름 고민…리프팅 시술, 개인 상황 맞게 진행해야2021.10.18
다크서클 개선하는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이란2021.10.18
가슴 성형수술, 심미‧안전성 위해 보형물 선택 신중해야2021.10.18
남자 수염 제모,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고려할 사항은?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