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ESG 경영서 ‘종합 A등급’ 획득…한 단계 상승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13:13:08
  • -
  • +
  • 인쇄
▲ 코스메카코리아 CI (사진= 코스메카코리아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코스메카코리아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1년 하반기 상장기업 ESG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ESG평가기관 중 하나로서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7단계의 등급을 부여 중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보다 사회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BB등급에서 A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연기금·자산운용사 등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들의 ESG 투자에 활용된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 사회(Social) · 지배구조(Governance)를 고려한 경영활동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5월 ESG 경영을 선포한 이후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탄소배출량 감소,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사빅코리아·에코패키지 솔루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친환경 화장품 자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뷰티1공장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친환경 공장을 운영 하고 있다.

사회(Social) 부문에서 여성 임직원의 경력단절 예방 및 커리어 성장을 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모성보호제도를 운영해 여성 임직원의 일 ·가정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여성관리자 비율이 민간 기업 및 산업 평균 이상을 기록했다고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는 경기 변동에 흔들리지 않는 사업구조를 확립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주주친화 정책을 확대할 방침이다.

동종 업계 대비 건전한 부채비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생산성 향상 및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우수한 재무 안정성을 지속하고 있으며, 주주친화 정책 일환으로서 적극적인 기업설명회(I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 실적 공시 이후 기업설명회 동영상을 게재해 모든 주주와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은 “코스메카코리아는 유해한 화학성분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면서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뷰티 화장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클린뷰티 일환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지구를 지켜라(Save the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고, 지속 가능한 내일의 혁신을 위해 새롭게 클린뷰티 기준 및 사이클을 정의했으며, 고객사와 함께 친환경 책임 소비를 위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닥터레이몬드 랩 박병덕 대표,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 선정2021.12.03
토니인베스트먼트, 설립 1년 만에 3분기 누적 흑자 전환…“크래프톤 등 투자성과”2021.12.03
필보이드, 유리 공예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 출시2021.12.03
삐땅기린뷰티, 싱가포르 VTL 시행 맞춰 메디컬 프로그램 확장2021.11.29
HK이노엔 '클레더마', 아토피피부염 증상 개선 효과 입증2021.11.2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