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각진 이마 콤플렉스…헤어라인 모발이식 체크포인트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2:52:1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이마에서 모발로 이어지는 앞머리 라인을 뜻하는 헤어라인은 정면에 많이 노출돼 주목도가 높은 부위다. 헤어라인에 숱이 부족하다면 얼굴이 커 보이는 착시효과와 더불어 이마가 넓고 각져 보일 수 있다.

그런데 헤어라인은 탈모에도 취약한 부분으로,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불균형하거나 휑한 헤어라인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정수리에 비해 헤어라인의 머리카락들은 포니테일 등의 묶는 머리 연출시 과도하게 당겨지게 되며 이로 인해 자극을 받아 빠지기 쉬운 것이다.

선천적으로 헤어라인이 울퉁불퉁 불균형하거나 휑한 경우도 많다. M자 여성 탈모에 해당하는 이들도 헤어라인의 양 옆이 서서히 뒤로 후퇴하면서 이마가 넓어 보이기 쉬우며 M자 탈모까지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이마 주변이 빈약해 보이는 케이스도 있다.

헤어라인이 고르지 못하거나 이마가 지나치게 넓어 보일 경우 헤어스타일 연출에도 제약이 생기게 되며 개인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이에 최근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기존 정수리 모발이식과 같이 후두부 모발을 이용해 헤어라인에 이식해 고르고 비율이 적절한 여성 이마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재민 원장 (사진=모아만의원 제공)

모발이식 방법과 디자인에 따라 M자 여성 탈모 극복부터 넓은 이마 콤플렉스 보완, 사각형의 어색해 보이는 헤어라인을 부드러운 둥근 곡선형으로 개선하는 일까지 활용할 수 있다.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이마 선 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의료진의 기술력과 디자인이다. 아무리 많은 양의 모발을 후두부에서 채취해 이식한다 해도 기술력이 부족하면 생착률이 낮아질 수밖에 없으며 정상적으로 생착이 되더라도 본인의 두상, 이마, 이목구비, 얼굴형에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이라면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모아만의원 이재민 원장은 “추구하는 이미지와 얼굴형, 이목구비 위치 등을 고려해 가장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으면서 이목구비를 강조해 주는 이마,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 정수리 모발이식과 다르게 촘촘하고 가느다란 잔머리 비율도 자연스럽게 맞춰야 하므로 조금 더 고난도에 속한다. 따라서 부위별 모발이식 관련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고밀도 이식 후 높은 생착률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 뒷받침 되는지 등을 꼭 따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윤곽주사, 안전한 시술 원한다면?2021.10.18
50‧60대 눈 성형 종류와 주의사항2021.10.18
얼굴 실 리프팅 ‘실루엣 소프트’ 효과와 주의할 점2021.10.18
순환 저하로 생긴 차갑고 단단한 셀룰라이트 관리 팁2021.10.18
깊어지는 주름 고민…리프팅 시술, 개인 상황 맞게 진행해야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