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인간히알루로니다제 제형 특허, 100여개국 개별국 진입"

남연희 / 기사승인 : 2021-10-13 13:10:33
  • -
  • +
  • 인쇄
▲알테오젠 CI  (사진= 알테오젠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피하주사제 개발의 선두 주자 알테오젠은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ALT-B4) 제형 특허의 넓은 글로벌 권리 확보를 위해 글로벌파트너사와 협의하여 100여개국에 개별국 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알테오젠의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 제형 특허는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한국 등 10여 개국의 주요 territory에 한해 개별국 진입을 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알테오젠의 기술이전을 이전받아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파트너사의 제안으로 특허 진입 국가를 더욱 확대했다.

해당 파트너사는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의 효과와 기능을 확인한 후 알테오젠의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ALT-B4) 제형 특허로 개발하고 있는 항체의약품에 대한 권리 범위를 강화하고 권리국가의 확장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양사는 향후 개별국 진입으로 발생하는 각 국가의 특허 심사관 의견 등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하기로 하였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이번에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 제형 특허에 대한 글로벌파트너사의 제안으로 100여개국의 개별국에 진입한 것은 전세계적으로 드문 일"이라며, "이는 글로벌파트너사가 제형 기술을 인정한 것이며,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라고 기술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의 제형 기술에 대한 전세계 권리를 넓게 확보해 글로벌 파트너사에 안정적인 마케팅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에 관심을 갖는 타 제약사와의 기술이전 deal에서도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레보틱스CR서방정’ 특허권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2021.10.28
일동홀딩스·일동제약, 기업 ESG 평가서 'A등급' 획득2021.10.28
앱클론, 엔세이지와 '유전자 교정 CAR-NK 세포치료제' 공동개발 MOU2021.10.28
동아제약, '파티온 골프 선 패치' 출시2021.10.28
코아스템, ‘다계통 위축증 치료제’ 안전성·신경보호치료전략 가능성 입증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