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5 12:37:12
  • -
  • +
  • 인쇄
”글로벌 성장 및 수익성 제고”
▲ 마크로젠 유성현 신임 경영지원총괄 겸 CFO (사진=마크로젠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마크로젠이 SK그룹 출신의 유성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성현 신임 부사장은 재무, 기획, 글로벌 성장전략, 인수합병(M&A) 등 재무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 33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서, SK그룹 및 태광그룹의 주요 계열사 CFO를 역임하고 롯데홈쇼핑 사외이사(감사위원) 등을 겸임해왔다.

유 부사장은 1988년 SK그룹에 입사 후,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등 주요 계열사를 거치며 재무전략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글로벌 전략 프로젝트 추진,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국내외 IR 강화 등 재무‧기획‧경영관리 전반을 주도했다.

2016년부터는 태광그룹 총괄 CFO로서 지배구조 개선, 사업구조 재편, 인수합병(M&A), 재무관리체계 강화 등 그룹 성장전략 설계를 담당했다.

마크로젠은 개인맞춤의학 시대의 비약적 성장에 대비해 견실한 경영관리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며, 이번 유 부사장의 선임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및 미래 성장 동력 강화에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올해는 마크로젠 창립 25주년이자 유전체 빅데이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개인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대표 기업을 목표로 한 글로벌 경영 원년인 만큼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며 퀀텀점프를 이뤄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운영 경험이 풍부한 유 부사장이 자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영 체계 고도화를 발 빠르게 전개하며, 주주친화적 소통을 강화하는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메타랩스, 위버랩스 대상 300억 규모 3자배정 유산증자 단행
바이온, 광명하나바이온 사업 마무리 임박…“GMP 활용 의료기기 사업 집중”
에스티큐브 “바이오 USA서 기술이전 등 후속 미팅 확정”
한국로슈진단, 장기이식 환자 감염‧치료 모니터링 검사 출시
이지케어텍, '단국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