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코 성형, 여성과 다른 라인 찾아야 하는 이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1:26:0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과거와 달리 외모를 꾸미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발길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남성들이 가장 문의하는 수술 부위는 ‘코’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외모와 이미지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코의 모양이나 크기, 높이, 콧대의 모양과 콧구멍의 각도 등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와 느낌이 달라진다. 특히 얼굴 한가운데 위치해 정면과 측면에서의 모습이 다를 뿐 아니라 미세한 변화로도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다.

시원하게 쭉 뻗은 코 라인은 남성스러움을 더해지고 시원한 인상을 만들어준다. 매부리코나 복코를 교정해 더욱 깔끔하게 믿음직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다. 남자 코 성형의 경우 코끝이 버선 모양으로 살짝 들리는 모양을 원하는 여성들과 달리 남성들은 콧등에서 코끝까지 직선 형태를 이루는 직선코 라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디자인은 좀 더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남성들은 선천적인 경우보다 외상 후 코 변형이 많다. 코뼈와 연골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코를 다친 후 코뼈가 치유되면서 변형돼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 코 내부의 연골이 휘어 있거나 연골이 발달한 경우 비중격만곡증 등의 기능 저하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매부리 증상이 심하다면 맞춤형 매부리코 성형수술로 치료해야한다. 코 골절 이후 코의 변형이 많이 유발돼 그 흔적이 매부리코로 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매부리코란 매의 부리처럼 코끝이 아래로 삐죽하게 내려간 코를 뜻한다. 대체적으로 콧등이 울퉁불퉁, 매끄럽지 않고 솟아 있는 형태로 돌출돼 있는 모양을 말한다. 코끝이 밑으로 처져 고집이 세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으로 비치기 쉽다.
 

▲ 고은석 원장 (사진=1mm성형외과 제공)


매부리코 교정은 콧등의 뼈가 튀어나온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콧등의 뼈가 일부분만 튀어나온 경우 튀어나온 매부리 혹만 매끄럽게 갈아주어 교정한 뒤, 자가 조직을 이용해 미간 부위와 콧대를 높여준다. 그러나 콧대가 낮은 경우 뼈를 제거하면 코가 더 낮아지므로 코끝을 모아주고 자가 조직이나 보형물을 삽입해 콧대를 함께 높여야한다.

보다 효과적인 매부리코 성형을 위해선 뼈의 모양이나 코의 크기, 피부 두께 등이 근본적으로 다른 남자 코 성형의 특성을 반영해야한다. 실리콘 또는 자가진피 같은 코 보형물 등의 재료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거쳐 맞춤형 디자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1mm성형외과 고은석 원장은 “남자 코 성형은 여성 코 성형과 다르게 남성미는 살리고 여성스러운 코 라인은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과도한 수술은 피하고, 최대한 자신에게 가장 어울릴 수 있는 수술만을 권하는 병원을 잘 선택해야 하고 수술 후 꾸준히 관리가 잘 돼야 부작용, 재수술 없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바디 울쎄라 시술, 얼굴과 달라 신중한 접근 필요2022.01.25
헤어라인 모발이식, 얼굴형과 비율에 맞춰 진행해야2022.01.25
눈 재수술, 피부 상태에 맞는 눈매 라인 개선이 중요2022.01.25
광대축소, 절골 방식에 따라 효과‧만족도 좌우2022.01.25
무너진 턱라인 교정하는 이중턱 거상술, 만족도 높이려면?2022.01.25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