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한의원 박기원 원장, 봉사활동 영역 넓히고자 봉사단체 창단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5 11:03:57
  • -
  • +
  • 인쇄
(사진=서정한의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서정한의원 박기원 원장이 최근 사회봉사 단체 ‘키위 라이온스 클럽’을 창단해 4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폭넓은 사회봉사활동을 시작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박기원 원장은 봉사단체를 창단하기에 앞서 개인적으로도 그동안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는데, 수년째 탈북 이주민 자녀의 교육 및 돌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통일 한국의 자산으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대안학교인 노원구 소재 삼정학교에 매달 600만원의 후원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정보소외계층의 어린이들도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가지고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어린이 신문 후원도 20년째 진행 중이다. 낙후된 지방의 작은 학교 여러 곳에 매주 발간되는 신문을 기부하고 있으며, 최근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소년한국일보사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업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는 S대학 학생에게 매달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의 꿈이 좌절되지 않도록 돕고 있다.

이에 대해 박 원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할 위기에 놓인 더 많은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라고 담담하게 전했다.

이어 “처음에는 직업 특성상 자연스레 취약계층의 어린이에게 관심이 생겼고, 현재 나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타격이 더욱 큰 취약계층에 도움의 손길이 더욱 절실함을 느껴 봉사단체 키위 라이온스클럽을 창단하게 됐고 계속해서 더욱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는 박 원장은 봉사단체를 직접 꾸리면서 북한산 둘레길 쓰레기 수거활동, 노인복지관 방문 봉사 등 지역 봉사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그간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잇몸병과 치아 건강’…아이디치과 이양구·조성용 원장, 딜라이브 ‘TV왕진’ 출연2021.11.26
김효진 원장,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출연…간해독 다이어트 정보 전달2021.11.26
전북대병원 이용철 교수,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부회장 선출2021.11.26
아주대병원 최영화 교수,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취임2021.11.26
링크성형외과 성하민 원장,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논문 게재2021.11.25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