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우정바이오와 오픈 이노베이션 위한 업무협약

김동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6 10:50:32
  • -
  • +
  • 인쇄
▲ 제뉴원사이언스-우정바이오 업무 협약식 (사진=제뉴원사이언스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우정바이오와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제약업계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와 교류를 통해 모색하는 개방형 혁신 전략이다. 기업 내부의 R&D 활동에만 집중하는 기존의 ‘폐쇄형 혁신’과 달리 상호 협조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제뉴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술 및 사업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해 CDMO로서 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구 파트너이자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서 공동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뉴원이 보유한 최상의 제약 기술, 임상 노하우, 전문 인력, 네트워크와 우정바이오신약클러스터(이하 우신클)의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벤처 기업에 대한 초기 자금, 인프라, 멘토링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을 활용해 신약 투자 시 공동 투자 및 자문도 함께 진행한다.

양사의 핵심 역량을 보유한 제뉴원 중앙연구소와 우신클은 모두 제약·바이오 특화 산업단지인 경기 동탄에 위치해 있다. 해당 산업단지는 연구벤처,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이며, 이번 MOU를 시작으로 지역 내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뉴원 김미연 대표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제뉴원은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 도약해 보다 긴밀하고 전문적인 파트너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최대주주, 13만8000주 자사주 장내 매수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개발 수두 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중남미 시장 본격 진출
아이빔테크놀로지, IPO 추진…상장 주관사 삼성증권 선정
써모 피셔, 산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 발전 협력 MOU 체결
루다큐어,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