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검 눈 성형, 개인별 눈밑 피부층 세심하게 고려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0:28:0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매는 개인마다 조금씩 다른 형태로 되어 있어 각각 다른 이미지나 인상을 결정 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눈가에 처짐 증상이 보이거나 주름들이 늘어나고 있다면 이는 노화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 주변의 피부는 얇고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노화의 증상이 더욱 빨리 나타날 수 있다. 얇은 피부층으로 인해 탄력이 점점 떨어지고 눈가의 지방 조직들을 감싸고 지탱하는 부분이 헐거워지게 된다.

보통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런 현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눈 주변 지방의 주머니가 처지게 되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이게 되고 깊은 눈물 고랑 및 주름들이 생겨나게 돼 개선을 위해 하안검 성형을 고민하게 된다.

눈 밑에 지방이 점점 돌출이 되면서 눈물고랑과 같이 그늘진 부분들과 대비돼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고, 접히는 부분에서는 주름이 생겨나기도 한다. 하안검 성형은 볼록하고 튀어나온 지방들을 재배치하면서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고 눈가의 늘어진 피부 조직과 더불어 근육도 타이트한 상태로 당겨 안구 뼈 골막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수술 방법이다.

하안검 성형은 절개를 해야 하는 범위가 넓어 흉터에 대한 걱정이 많으나, 속눈썹에 가려질 수 있도록 절개를 하며 수술 후 흉터 관리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를 걱정해 수술을 미룰 필요는 없겠다.
 

▲ 조형록 원장 (사진=연세미도성형외과 제공)

다만 중년층 이후의 연령대라면 회복에 있어 다소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치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눈 밑이 꺼져 보이고 주름이 졌거나 눈가가 볼록하면서 처져 내려온 경우 및 충분한 숙면을 취해도 다크서클이 사라지지 않고 칙칙해 보인다면 적용시킬 수 있다.

젊은층에서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눈 밑 지방이 과도하게 많아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 이럴 경우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나아질 수 있다.

연세미도성형외과 조형록 원장은 “눈 밑은 피부층이 얇고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하안검을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눈 밑 지방의 튀어나옴 정도나 피부 처짐의 정도 및 주름의 깊이, 애교 근육이 늘어난 정도를 정밀하게 파악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눈가의 미세한 근육 부분을 조절하면서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 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 피부 조직 얇아 흉터 최소할 중요2021.11.30
눈 재수술, 이전 수술 실패의 원인 분석이 중요2021.11.29
탈모,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관리 시작해야2021.11.29
가슴성형, 부작용 걱정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2021.11.29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 치료…개인별 맞춤 치료가 효과적2021.11.2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