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눈 성형, 정확한 진단 바탕으로 진행돼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0:19:4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 젊은층 못지않게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중장년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성형수술은 단연 눈 성형이다. 눈 주변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가장 먼저 확인되는 부위로 피부 탄력도가 저하되며 눈꺼풀이 처지고 눈 밑은 지방이 쌓여 울퉁불퉁해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또한, 처진 눈꺼풀은 눈동자를 가려 시야를 방해하고 속눈썹을 찌르는 등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하므로 빠른 시일 안에 눈 성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년 눈 성형은 크게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로 나눌 수 있는데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을 개선하는 수술로 두툼하게 처진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적절하게 제거하고 눈꺼풀을 들어 올려주며 필요에 따라 눈매교정술을 시행해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할 수 있으며 시야를 가리거나 속눈썹을 찌르는 기능적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석효현 원장 (사진=WJ 원진성형외과의원 제공)

하안검 수술은 눈밑을 개선하는 수술로 처진 피부와 울퉁불퉁한 눈밑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져 있는 근육을 당겨 고정해주어 눈가를 편평하게 하고 눈 밑의 다크서클과 눈 밑 주름이 교정돼 생기 있는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중년 눈 성형은 드라마틱한 심미적인 효과보다는 자연스러움과 기능적인 개선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WJ 원진성형외과의원 석효현 원장은 “중년 눈 성형은 미용상의 문제와 기능 개선이 우선시 돼야 하며 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른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적합한 수술이 진행돼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 위한 실리프팅 효과와 주의사항2021.10.28
가슴 성형, 모유수유에 영향 끼치지 않을까?2021.10.28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인텐스 울트라 등 시술 효과 높이려면?2021.10.28
필러로 일상회복 계획한다면…임상 전문가의 맞춤 상담 최우선2021.10.28
피부 건강의 핵심 ‘콜라겐’ 재생 돕는 포텐자란?2021.10.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