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 리프팅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8 10:19:3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겨울철 실내외 큰 온도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 탄력 저하를 가속화시키기 때문.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 엘라스틴 감소가 일어나면 피부 노화가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

대표적인 노화 현상으로는 잔주름, 깊은 팔자주름, 턱선 늘어짐 등이 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심한 경우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거나 심술궂은 인상을 제공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노화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다만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하기보다 각 시술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프팅 시술의 경우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그중 브이로리프팅은 집속 초음파와 고주파 시술을 동시에 진행한다. 피부 속에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할 뿐 아니라 고주파를 이용해 탄력 개선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 지우진 원장 (사진=닥터지의원 제공)


지우진 닥터지의원 안양점 원장은 “브이로 리프팅을 비롯한 리프팅 시술은 개인별 피부 상태나 원하는 결과에 따라 맞춤형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게 중요하다”며 “꼼꼼한 상담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부터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시술 후에는 혹시 모를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는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 반신욕, 음주, 흡연 등은 삼가야 한다”며 “보습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고 비타민 섭취 및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콜라겐 재생 돕는 고주파 열에너지 전달하는 프로파운드 리프팅이란
지방제거와 리프팅 중 심부볼에 도움 되는 시술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 맞춤형 수술이 중요 포인트
가슴 성형 수술 후 남은 절개 흉터, 피부 상태에 따른 흉터치료 필요
인상은 물론 눈 기능적 문제도 개선하는 눈썹하거상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