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한국 대외협력 및 정책 총괄에 황성혜 부사장 임명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6 10:13:20
  • -
  • +
  • 인쇄
▲ 황성혜 부사장 (사진=존슨앤드존슨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존슨앤드존슨 한국 오피스의 대외협력 및 정책(Government Affairs & Policy) 총괄로 황성혜 부사장이 임명됐다고 26일 밝혔다.

 

황성혜 부사장은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제약·비젼 및 컨슈머헬스 사업부문 대 정부 보건의료 정책 관련 업무를 이끈다.

황성혜 부사장은 존슨앤드존슨에 합류하기 전, 한국화이자제약에서 대외협력부 및 약가보험 부서를 이끌며 정부, 언론, 환자단체, 협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강화와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또한, 국내 보건의료 정책 관련 전문가로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헬스케어 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황 부사장은 화이자 뉴욕 본사 파견 및 사업부 마케팅 총괄 등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경험과 함께,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비즈니스 성장 간에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평가된다.

황 부사장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에서 경제학 석사, 프랑스 NEOMA Business School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으며, 중앙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개발 수두 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중남미 시장 본격 진출
아이빔테크놀로지, IPO 추진…상장 주관사 삼성증권 선정
써모 피셔, 산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 발전 협력 MOU 체결
루다큐어,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모더나, 아프리카 최초 mRNA HIV 백신 개발 임상 시험 진행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