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고 처지는 골반저근육 개선하는 여성수술·시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0:07:4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 출산, 중절, 유산, 노화, 질환 등으로 인해 피부뿐만 아니라 골반저근육이 늘어나고 탄력을 잃어간다. 이로 인해 질 이완, 소음순 늘어짐 등의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만일 이러한 골반저근육의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산부인과를 찾아 진단을 받아보고 개선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만일 개선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방광염이나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 질염 등과 같은 여성 질환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여성성형으로는 질 이완이나 질 건조에 효과를 줄 수 있는 레이저 질 성형, 질 타이트닝, 비비브 등이 있으며, 소음순 비대칭이나 늘어남으로 불편하다면 레이저 소음순 수술로 자신에게 적합한 디자인 성형을 할 수 있다.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이러한 현재의 여성성형은 예전에 메스를 이용하던 일명 이쁜이수술 방법과는 달리 레이저 및 고주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흉터, 출혈 등의 주의사항도 없는 편이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만일 골반저근육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산부인과를 내원해 여성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비용이나 시술 가격에 치중을 두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을 중점으로 두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숙취 해소, 충분한 수분 섭취로 혈장량 늘리는 것이 도움2021.10.28
콘딜로마·질염, 꾸준한 치료가 중요한 여성질환2021.10.28
소음순 수술, 적절한 시기에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2021.10.27
무증상 많은 자궁근종, 유형에 따른 증상과 치료 방법2021.10.27
소음순 늘어남과 비대칭 개선 위한 여성성형수술이란2021.10.2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