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많이 입는 요즘…소음순 불편하다면 진료 받아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10:52:5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에는 산부인과의 형태가 분만병원으로 여기기보다는 여성을 위한 의료기관으로 자리하고 있어, 내원률도 높아지고 있고 내원이 낯선 여성들을 위해 여의사가 상주한 산부인과도 많이 생겨났다. 이제는 젊은 연령대의 학생들이나 미혼여성 전문병원도 생겨나는 추세여서 산부인과 거리감이 좁혀지고 있다.

여성들은 임신, 출산, 중절, 유산, 노화, 질환 등으로 인해 하체의 탄력을 잃어가는데, 특히 질 및 소음순의 변형이 가장 많다.

소음순 비대증이나 비대칭은 기혼뿐만 아니라 최근 미혼여성들에게도 큰 고민이 되고 있는데, 지금처럼 레깅스를 많이 입는 계절에 질염 같은 여성 질환 증상이나 생활 및 관계시 불편함이 높은 상태라면 소음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변형된 소음순으로 인해 질염, 골반염과 같은 여성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면 계속 재발하고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소음순 성형을 통해 이러한 증상 개선을 위해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레이저 여성성형의 발달로 소음순 수술 및 질 성형 등은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거의 없는 편이며, 빠른 회복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다만 의료진의 숙련된 기술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소음순 성형수술을 선택하게 된다면 산부인과에서 맞춤 성형으로 개인에 맞추어 전체적인 구조, 형태 등을 고려해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사람마다 소음순의 두께, 크기, 늘어남의 정도, 착색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비용과 가격에만 중점을 두지 말로 부작용과 재수술의 위험이 없도록 다양한 부분을 진단받고 상담을 충분히 하고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드름과 흉터 한방 치료법2021.12.01
이중턱 지방 개선하는 브이올렛 시술이란2021.12.01
가슴 성형도 하이브리드 시대2021.12.01
쌍꺼풀수술, 무분별한 결정이 재수술 부른다2021.12.01
교근 축소술·얼굴 지방흡입, 시술 종류와 주의사항2021.12.01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