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 ‘HYDRODEEPER 조성물 및 제조 방법’ 中 특허 취득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09:51:26
  • -
  • +
  • 인쇄
▲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 연구 모습 (사진=엘앤피코스메틱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이 천연 보습 인자를 이용하여 형성된 미셀 복합체를 포함하는 제조 화장료 조성물 ‘HYDRODEEPER’와 조성물 제조 방법에 대해 일본 특허 등록 및 PCT 출원에 이어 중국 특허까지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는 천연 보습 인자(NMF)의 구성 성분을 이용하여 제조한 화장료 조성물 HYDRODEEPER와 제조 기술에 대해 지난 2021년 국내 및 일본 특허 등록, 국제 특허(PCT) 출원을 마친데 이어, 올해 중국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천연 보습 인자는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보습 성분으로 엘앤피코스메틱의 본 발명은 피부 장벽 보호 효과를 보유한 미네랄의 용해도를 높이고, 피부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외부 환경 및 노화에 의해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천연 보습인자를 다시 채워주고 피부 장벽 개선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이번 2022 리뉴얼 마스크팩 라인인 ‘사이언스라인’과 ‘힐링라인’ 전 제품에도 본 특허 조성물 및 제조 방법을 적용했으며, 특히 사이언스라인의 메디힐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는 HYDRODEEPER를 핵심 성분으로 제조돼 보다 강력한 보습력을 선보인다.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 이청희 전무는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을 재입증하게 되어 상당한 의의가 있다”며 “특허 소재 HYDRODEEP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시장 및 일본과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성다이소, '초초스랩' 출시
일동제약, 염모 기능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 출시
LG생활건강, 프리미엄 생활용품 ‘포켓몬 에디션' 제품 출시
TS트릴리온,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적자 행진’
비레디, ‘마그네틱 피팅 쿠션’ 리뉴얼 출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