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높이는 필러, 시술 광고·홍보보다 전문가 상담 받고 결정해야

김민준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09:08:5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 착용 기간도 길어짐에 따라 이마와 눈가 등 노출 부위에 대한 시술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이마 필러 시술의 경우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문의가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각각 남성들은 뚜렷한 인상을 남기고자, 여성들은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고자 20~30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에서 필러 시술을 찾고 있다.

필러(filler) 시술은 인체와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피부에 주사해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을 형성하는 시술을 말한다. 얼굴의 다양한 부위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마·코·볼 등에 볼륨을 넣을 수 있다.

다른 시술 대비 상대적으로 비용 부담이 적으면서 효과가 즉각 나타나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시술 중 하나다. 

 

▲오승은 원장  (사진= 미금동안마녀의원 제공)


이때 중요한 것은 필러 시술 또한 엄연한 의료시술로, 막연히 예뻐진다는 기대감에 받고 싶은 부위 시술만 추구하기보다는 개개인의 얼굴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시술 부위와 방법을 결정한 후 적정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오승은 미금동안마녀의원 대표원장은 수 많은 시술 관련 광고나 홍보보다는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 1대1로 직접 상담을 받은 후 필러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과 형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도드라지게 보이기 위해 받고 싶은 부위 시술만 추구하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연스러운 볼륨 시술을 통해 본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해 과도한 시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윤곽주사, 안전한 시술 원한다면?2021.10.18
50‧60대 눈 성형 종류와 주의사항2021.10.18
얼굴 실 리프팅 ‘실루엣 소프트’ 효과와 주의할 점2021.10.18
순환 저하로 생긴 차갑고 단단한 셀룰라이트 관리 팁2021.10.18
깊어지는 주름 고민…리프팅 시술, 개인 상황 맞게 진행해야2021.10.18
뉴스댓글 >